(울산 울주군 언양) 가정식당. 가정식 생낫또 청국장 비빔밥...

2024. 7. 13. 09:14그냥.../일상

" 박경미니~

  내 곧 마치지 싶어~ "

" 밥은? "

" 못 먹었어~ "

" 그래?

  그럼 어서 와 밥 먹으러 가자. "

" 어디? "

" 오랜만에

  가정식당~ "

" 오키오키 

 빨리 갈게~~ "

 

 

퇴근 후 집에 와서 후딱 샤워하고

새로 나온 업타운 CD 챙겨 들고 언양으로 출발~~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꽤 오랜만이네? "

" 그러게.

  그래도 한때 자주 왔었다면 왔었는데. "

" 그니깐. "

 

진~짜 오랜만에 찾아온

울산에서 낫토로는 내 기준에선 최고인 '가정식당'.

 

 

 

낫또? 낫토?

한자로는 납두?

머 뜻은 다 통하니 ㅎㅎㅎ

 

 

 

언양 가정식당의 영업시간은

오전 09시 ~ 오후 19시까지며

일요일은 쉬어가는 날이네요.

 

 

 

콩두(豆) 한자가 곳곳에 쓰여있는 실내로 입장.

 

 

 

오랜만에 왔지만 변치 않은 모습.

0123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주문했어? "

" 어어어 

  들어오면서 부탁드렸어. "

" 나는 나또 한 접시 추가해 줄래? "

" 오키 "

 

 

 

그런 사람을 가졌을까?

 

 

 

가게 구경도 끝났으니,

10번 테이블에 착석.

 

 

 

역시 정갈하게 나온 반찬들과 청국장.

 

 

 

음~~

진원군 보고 있나? ㅎㅎㅎ

 

 

 

청국장을 주문하시면

낫또가 들어간 야채비빔 그릇이 나오니

따로 주문 안 하셔도 됩니다.

01

 

 

오늘따라 쌀알도 이뻐 보이고

 

 

 

먼저 청국장 국물부터 한 숟가락

캬~~~

 

 

 

청국장을 잘 섞어

 

 

 

콩이랑 한 숟가락

캬~~~

자극적이지 않고 내 입맛엔 괜찮은 청국장.

 

 

 

자 이제 비벼야겠죠?

 

 

 

밥 넣고 청국장 살살 올려

 

 

 

비비려는 순간 도착한 낫또 한 접시.

 

 

 

낫또 비비는 건 또 우리 박경민님께서

매일 아침 비비고 계셔서

기술력이 좋다는 ㅎㅎㅎ

 

 

 

잘 비벼져 실이 많~이 나온 낫또 

 

 

 

역시 시판용이랑은 천지차이.

이맛이 가끔 그리웠다죠?

 

 

 

 

비빔밥 한 숟가락에

 

 

 

자극적이지 않고 심심~한 김치 한 조각.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자극적이지 않고

  뭔가 심심하지만 꽉 찬 나는 이런게 좋더라. "

" 하기사 박철미니는

  뭐든 생거나 그런 걸 좋아하니

  간이 덜 드간걸 좋아하긴 하지? "

 

 

 

비빔밥 한 숟가락에 깻잎지.

 

 

 

오이지랑 고추반찬도 괜찮고

01

 

 

 

오징어 젓갈이랑도 잘~ 맞는 비빔밥.

 

 

 

아주 구수~~한 것이

그냥 먹어도 짜지 않고 괜찮은 청국장.

 

 

 

깻잎 이블 덮은 비빔밥? ㅎㅎㅎ

 

 

 

이번에는 내가 좋아하는 두부도 맛나게 냠냠.

 

 

 

비빔밥에 야채도 많아서 좋지만

내어주시는 나물 반찬에도

정성이 느껴진달까?

01

 

 

" 박경민님.

 오늘 과식하네? "

" 하하하

 그러고 보니 박철미니.

 집에 엄마가 끓여주신

 된장찌개도 있어. "

 

 

 

" 점심에는

  일본식 청국장을 맛봤으니,

  저녁에는 야음동식 된장찌개에

  밥 슥슥 비벼먹을까? "

" 그러든지. "

" 오키오키 "

 

가정식당 덕분에 오늘 저녁 메뉴도 

이미 정해지고 

 

 

 

가리는 거 잘 없지만

집에서든 식당에서는

멸치볶음은 잘 안 먹어지는데

그래도 맛은 봐야 하기에 ㅎㅎ

 

 

 

그렇게 한술한술 

 

 

 

맛나게 먹다 보니

 

 

 

어느새 깔끔하게 비워진 식탁.

 

 

 

혹시 일본에는 숭늉문화가 있을까?

하는 생각 하면서

밥그릇에 담은 물로 피니쉬!

 

 

 

오늘 점심도 잘~ 먹었으니

 

 

 

메가마트에 장 좀 보러 갔는데

요론 포토존이? ㅎㅎㅎ

 

 

 

인어 컨셉으로 ㅎㅎㅎㅎㅎ

 

 

 

" 박철미니.

  급 회가 땡긴다. "

" 회?

  울산회센터 가서 포장해 가까? "

" 그럴까? "

" 어어어 "

 

 

 

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

회 포장해서 집에 도착.

 

 

 

오늘 저녁은

싱싱한 활어회와

 

 

 

야음동표 된장찌개 비빔밥.

 

 

 

캬~~

오늘 점심도 저녁도

아주 완벽하게 콩으로 마무리? 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오랜만에 찾은 가정식당.

소리 없이 강한 낫또의 매력에 푹~ 빠졌다는

조만간 또 비빔밥 맛보러 가야겠죠? ㅎㅎ

 

 

오늘도 박경미니 덕분에 잘~ 먹었습니다.

 

 

위치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