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울산 울주군 청량읍 덕하) 돼지통머리곰탕. 노포느낌 물씬 국밥...

2024. 1. 4. 17:51그냥.../일상

" 박경민님.

 그때 지나가다가 봤던

 그 국밥집 콜? "

" 오~ 잊고 있었네.

 거기 가보자.

 너무 궁금하다. "

" 오키오키 "

 

 

일부러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는

논뷰를 보면서 가게로 걸어가는 길.

참 어릴 때 할매집에 모심기나 추수할 때

진짜 새참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ㅎㅎ

01

 

 

옛날 생각 하면서 논길을 걷다 보니

오늘의 목적지인

'돼지통머리곰탕'집에 도착.

 

 

 

차림표.

이런 단출한 메뉴가 

어쩔 때는 더 반가울 때가 있죠?

고민할것도 없이

 

" 저희 가마솥곰탕

  두 개 부탁드릴게요~ "

" 네~

  먼저 오신 손님 드리고

  바로 드릴게요~ "

" 네~~ "

 

 

 

밑반찬부터 나와주시고

 

 

 

김치도 김치지만

요 오징어 젓갈이 눈길을 사로잡았다죠? ㅎㅎ

01

 

 

사장님 인심이 느껴지는

따뜻~한 쌀밥도 대령이오~~

 

 

 

와~~

보글보글을 넘어

아주 

팔팔 끓고 있는 국밥.

 

 

 

 

" 대박.

  박경민님.

  화산이 폭발하면

  이런 느낌 일까? "

" 하하하

  뚝배기 녹이겠다. "

" 어어어

  와~~~ 대박 "

 

뚝배기 보노 놀란 가슴 잠시 진정시키고

 

 

 

이제 겨~우 

진정상태를 보이고 있는 국밥.

 

 

 

이제 안에 무엇이 들어있나

구경 좀 해볼까나? ㅎㅎ

 

 

 

먼저 쌀밥에 김치 한 조각 올려 

맛나게 먹고는

 

 

 

뜨끈~~한

국밥 국물 한 숟가락

캬~~ 

 

 

 

이번에는

젓갈 살짝 올려 한 숟가락 먹고는?

 

 

 

머리고기 국물 한 숟가락

캬~~~

좋~~구나 ㅎㅎ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밥을 말까 말까 고민하다가

 그냥 마는 걸로 결정했어. "

" 나도 오늘은 말아야겠다. "

" 국물이 일단 너무 좋으네. "

" 많이 먹어. "

" 알았어~ "

 

 

 

 

살살 밥을 말아 한 숟가락 ㅎㅎ

 

 

 

김치랑 깍두기도 슬쩍.

01

 

 

 

토요일 국밥에는 마늘이죠? 

맘껏 눈치 안 보고 ㅎㅎㅎ

 

 

 

오징어 젓갈도 함께 맛보고

 

 

 

국밥 한 숟가락에

 

 

 

매콤~한 땡초도 한입 아삭.

 

 

 

머리고기도 꽤 많이 주셔서

국밥을 뜰 때마다 고기도 한가득.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뭔가 내공이 있으시다. "

" 하하하

  그렇나? "

" 어어어

  뭔가 색다름도 있고. "

" 진짜 집밥 느낌도 나고 좋네. "

" 그니깐. 

 아까 뚝배기 주실 때도 그렇고

 와~~ "

 

 

 

머리고기를 어떻게 삶으셨는지

냄새도 없고 쫄깃하니 괜찮은걸?

 

 

 

그렇게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

 

 

 

 

오늘도 완뚝!

 

 

 

언제나처럼 밥그릇에 담은 물로 피니쉬!

 

 

 

오늘도 깔끔하게 비운 식탁.

 

 

 

밥 먹고 나오는데

식당 한쪽에서

진짜 가마솥에 끓이고 계셨다는 ㅎㅎ

 

 

 

" 어? 

  도끄가 있었네? "

" 뭔가 날렵해 보이노. "

" 주인이 없나?

  목줄도 없고 "

 

정체 모를 도끄랑도 반갑게 인사도 나눴으니

이제 집으로 돌아갈까? ㅎㅎ

 

 

 

 

시골 할매집에서

따뜻~한 국밥 한 그릇 먹은 것처럼

뭔가 포근~함이 느껴졌던 

'돼지통머리곰탕'집.

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들릴게요~~ ㅎㅎ

 

 

오늘도 박경미니 덕분에 잘~ 먹었습니다.

 

위치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