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울산 북구 명촌) 영주 뒷고기 & 대패, 명촌주막...

2023. 11. 3. 14:32그냥.../일상

" 토요일 낮술 콜? "

" 좋~지 "

" 그때 철민이 올린 그 고깃집 가자. "

" 그럴래?

  그럼 내가 미리 예약을 해놓을까? "

" 그래그래 "

" 오케이 "

 

간만에 또 친구들과 낮술모임.

 

 

먼저 퇴근하고 대율군 만나러 '노워즈'로...

 

 

 

오늘도 첫 손님일까? ㅎㅎㅎ

012

 

 

 

" 대율아 아직은 덥다. "

" 가을이 언제 오노 "

" 그러게.

  빨리 좀 왔음 좋겠구만. "

" 이따 참 몇 시랬지? "

" 5시~ "

" 주호랑 같이 넘어갈게. "

" 어어어 "

 

 

 

시원한 커피 한잔하면서

수다 좀 떨다가

 

 

 

집에 도착했는데

글쎄 오랜만에 만난 요녀석이

 

 

 

 

풀을 뜯고 있는게 아닌가?

개 풀 뜯어먹는 소리는 들어봤어도

고양이 풀 뜯어먹는 건 또 첨이네.

 

 

 

살찐아 다음에 또 만나자꾸나~~ 

 

 

 

 

잠시 집에서 쉬었다가

오늘의 약속장소인

'영주 뒷고기&대패'로.

 

 

 

여기도 우리가 첫 손님? ㅎㅎ

01

 

 

 

담에는 꼭! 홍어 한번 먹어 보는 걸로? ㅎㅎ

 

 

 

" 주호리랑 대율이는 같이 오고 

  쭌은 좀 늦을라나? "

" 버스라도 타고 오면 좀 빠르고

  걸어오면 좀 늦겠지? "

" 일단 애들 오기전에 세팅해놓고 있자. "

" 그래그래 "

01

 

 

 

오늘은 두툼~~한 삽겹이로.

 

 

 

 

김치 손질 중인 진원군.

 

 

 

" 와~ 진짜 김치 장난 아니다. "

" 그니깐. 완전 사장님 솜씨가 아주 "

 

 

 

" 애들 오기 전에 한잔 하까? "

" 그러자. 

  날도 더운데 쏘맥 한잔 하지 뭐. "

" 오키오키 "

 

먼저 온 아이들끼리 

건배~~~

 

 

 

쏘맥 한잔에 김치 한 젓가락.

 

 

 

 

고기도 불판 위에 올려놓고

 

 

 

 

 

" 근데 혹시 사장님

  예전에 명촌에 청국장

  파셨다 아니에요? "

" 어? 어떻게 아셨어요? "

" 뭔가 그 느낌이 왔어요. "

" 진원군. 미각 살아있네. "

" 뭔가 느낌이 확! 오더라고 "

 

알고 보니 사장님

예전에 진원군과 청국장 맛나게 먹었던

그 사장님이셨다는 ㅎㅎ

 

 

 

 

사장님과 잠시 대화를 나누고는

방풍나물?

한 젓가락 맛나게 냠냠.

 

 

 

" 역시 고기 장난 아니네. "

" 굽기 달인들 아이가. "

" 인정인정. "

 

 

 

계란찜도 등판하고

그사이 광호군

고기 사이드로 굽기 시작.

 

 

 

먹기 좋게 커팅도 해주시고

 

 

 

" 친구야.

  조금만 더 익히고 먹음 되겠다. "

" 그래그래.

  진원이랑 광호가 있어서

  든든~~하다. "

 

 

 

계란찜도 살짝 식었으니

맛나게 한 숟가락 캬~~

 

 

 

" 자~ 이제 먹자~ "

" 그래그래.

  맛나게 먹어보자 "

 

 

 

먼저 잘~ 구워진 고기 하나 맛을 보니?

오~~ 

 

 

 

불판에 빈자리가 생기자

바~~로 고기 리필해 주시고

 

 

 

김치랑도 요래 맛나게 냠냠.

 

 

 

쌈이 또 빠질 수는 없겠죠?

 

 

 

" 대율아. 주호야 왔나? "

" 어~ 조금 늦었다. "

" 어서 앉아라

  고기 맛나게 구워놨다. "

" 근데 병준이는? "

" 거의 다 왔단다~~ "

" 일단 한잔 시원~하게 하자 "

 

건배~~~

 

 

 

참기름장에다가도 콕!

 

 

 

버섯도 기름장에 살짝 걸쳐놓고

 

 

 

" 와~ 진짜 김치 장난 아니다. "

" 주호야. 거의 뭐 쌈밥집 이상이다. "

" 그니깐. 너무 좋다. "

 

 

 

귀엽게 쌈도 한쌈 싸주고 ㅎㅎ

 

 

 

" 친구야.

  밥 하나 묵으까? "

" 광호야. 

  밥 시켜서 같이 먹어라. "

" 그래야겠다. "

 

 

 

추가로 주문한 고기도 등장.

 

 

 

 

그사이 나는 광호밥 쪼금 얻어서

최고의 궁합이라는

단수화물과 단백질 콜라보를 즐기며

01

 

 

 

파김치 돌돌 만 삼겹이 폭풍흡입.

 

 

 

 

토요일 오후가 아주 들썩들썩 ㅎㅎㅎ

 

 

 

" 된장찌개 먹자 "

" 그래. 된장 먹고 2차 가까? "

" 그래그래 "

 

 

 

된장찌개로 마무리하고

2차로 향하는 길.

오늘도 주호리 진원군 커플은

알콩달콩 길을 걷다가

 

 

 

어린이보호구역 앞에서

이런 애정행각을 ㅎㅎㅎ

 

 

 

" 주호야.

  턱걸이 몇개하노? "

" 내 10개는 거뜬하게 하지. "

" 뭐? 진짜가? "

" 와~~ 10개 못하겠나. "

" 한번 보여두가. "

" 와~~ 알았따.

  딱! 기다려라 "

 

그리고는 풋살장 앞에서

턱걸이 10개 도전한 주호리.

와~~~~ 역시 ㅎㅎㅎ

 

 

 

 

주호리 턱걸이 구경하고

2차는 '명촌주막'으로...

 

 

 

캬~~~

 

 

 

자리에 앉아서 사진도 한 장.

01

 

 

어김없이 등장한

밑반찬 3총사.

 

 

 

주막에 왔으니

막걸리 한잔 해야겠죠?

 

 

 

" 와~ 오늘 너무 기분이 좋다. "

" 낮에 마시니 더 그런 거 같다. "

" 주호야. 내일 팔 아픈 거 아이가? "

" 철민아.

  뻥 안치고 내 아직 안 죽었거든? "

" 알았다~~ "

 

주호리 덕분에 2차도 즐겁게

건배~~~

 

 

 

인삼이 들어가 쌉싸롬~~하이

완전 괜찮은 막걸리.

 

 

 

독거청년 쭌이도 오늘 즐거운지

환한 웃음을 보이고

 

 

 

감자전 등장.

 

 

 

막걸리 한잔에 감자전 한 조각 

캬~~

 

 

 

" 신청곡 없나? "

" 뉴진스 괜찮겠나? "

" 와우. 

  뉴진스 일단 마지막에

  조심스럽게 적어보자 "

" 하하하 "

 

 

 

두 번째 안주인

꼬막무침도 등판.

 

 

 

꼬막무침 한 젓가락 먹고 있는데

 

 

 

" 오빠야.

  내 명촌에 왔는 김에

  전화 한번 했다. "

" 명촌? 

  명촌 어디고? "

" 여기 족발집에서 족발 먹고 나왔어. "

" 그래? 그럼 일로온나.

  대율이오빠 진원이오빠

  주호오빠랑 다 있다. "

" 가도 괜찮겠나? "

" 어어어 와서 맥주 한잔하고 가라 "

" 알았어~ "

 

 

그리하여 내동생 은선이

그리고 동생이나 마찬가지인 은혜양.

그리고 동네 언니까지 합류.

 

" 오빠들 오랜만이에요~ "

" 은선아 잘 지냈나? "

" 네~ 오빠들은 그대로네요. "

" 하하하 

  우리가 아직 철이 덜 들어서 그렇다. "

" 하하하 "

 

 

광호군 은선이한테 팔찌 선물 ㅎㅎ

절오빠 광호군 덕분에

절에가게 생겼구만? ㅎㅎ

 

 

 

3차는 나의 단골 노래방으로.

여기서부턴 서서히 기억을 잃었따죠? ㅎㅎㅎ

 

 

 

 

사진을 보고서야

우리가 국밥집에 간 걸 알았다는 사실.

 

 

 

진원군은 이미 꿈나라.

 

 

 

정신줄 놓은 상황에서도

이래 사진을 찍었다니 ㅎㅎㅎ

 

 

 

 

대율군 주호리 덕분에

다들 집에는 무사히 

컴백홈~~~

 

 

 

 

 

오후 5시에 만나

밤늦게까지 

장장 7시간을 먹고 놀고 떠들었다는 우리.

그 7시간 중 1시간 이상의 기억은

진원군과 나에겐 없었다는 어느 토요일의 이야기 ㅠㅠ

 

 

오늘도 친구들 덕분에 잘~ 먹고 잘~ 놀았습니다.

 

 

위치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