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대구 동성로) 2차. 스파크랜드, 교동시장 남경분식 양념오뎅 납작만두, 만드는 호떡...

2024. 5. 22. 15:09그냥.../일상

" 저 꽃은 진짜가 가짜가? "

" 진짜 아니가? "

" 거리에 꽃이 있으니

 화사하긴 화사하네. "

" 그래서 그런가?

 사진 찍는 어르신들이 많으시네. "

 

 

 

" 철민아. 주호랑

 둘이 서봐봐.

 사진 찍어줄게. "

" 알았어~ "

 

우리도 꽃 보면 기분이 좋아서

사진 찍을 나이가 됐나? ㅎㅎㅎ

여튼 주호리와 다정하게 사진도 한 장.

 

 

 

" 저~기 보이는 관람차가 

  스파크랜드인가? "

" 그런 거 같다. "

" 와~

 예전에 삼산에도 바이킹이랑 있었잖아. "

" 한잔하고 그거 타면

 장난 아니었지. "

"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. "

 

 

 

마산식당에서 슬슬 걸어

'스파크랜드'에 도착.

 

 

 

" 저 관람차 안에

  노래방 기계가 있어서

  노래 부르면서 탈 수 있딴다. "

" 그래? "

" 진원아.

  괜찮겠나? "

" 아니?

 나는 안 되겠다~ "

" 하하하 "

 

 

 

" 나는 저 하늘그네

  그거는 꼭! 타고 싶다. "

" 진원아.

  괜찮겠나? "

" 그네정도야. "

" 이야~~~ "

 

 

 

몇 년 만에 놀이동산인지.

10년도 전에 경주월드가 마지막이었을까? ㅎㅎ

 

 

 

총무 진원군이

 

 

 

하늘그네 4인으로 결제완료.

 

 

 

" 와~

 대구 시내가 한눈에 다 보이네. "

" 저기 엄청 높은 아파트 사람들은

 시티뷰 장난 아니겠네. "

" 그니깐.

 저 아파트 비싸겠다. "

01

 

 

 

" 어? 이거 생각보다 무섭겠다. "

" 진원아.

  이미 늦었다. "

" 와...

  이거 장난 아니구만. "

01

 

 

살짝? 겁먹은 진원군.

 

 

 

생각보다 재밌었고 짜릿했던 하늘그네도 탔으니?

 

 

 

" 납작 만두 먹으러 가자~ "

" 콜~ "

" 나는 호떡도 먹고 싶다. "

" 같이 팔면 좋겠다. "

" 찾아보자. "

" 그래그래. "

 

 

 

잠시 버퍼링 중 ㅎㅎㅎ

 

 

 

그래도 용케 

'교동시장' 출입문을 찾아서

교동시장으로 입성.

01

 

 

 

" 여기 회가 유명한가? "

" 그니깐.

 횟집이 좀 있네? "

" 그리고 횟집마다 사람도 엄청 많아. "

" 우리도 회로 가야 하나? 

  아니다. 이따 생고기 먹어야 된다. "

" 그래그래.

  분식으로 가자. "

 

횟집이 많았던 교동시장의 첫인상.

 

 

 

 

진짜 먹거리와 패션의 중심인거 같은 교동시장 구경하다가

 

 

 

" 여기서 먹을까? "

" 그러자. "

" 근데 호떡은 어딜 봐도 없네? "

" 호떡은 저~~기 길 넘어서 있는 거 같드라. "

" 오키오키.

  그럼 일단 여기서 먹고 

 호텔 들어가면서 호떡 먹자. "

 

 

 

때마침 야외 테이블도 비어있어서

냉큼 자리에 착석.

 

 

 

" 납작 만두랑 양념오뎅이랑 떡볶이? "

" 그래그래. "

" 먹어보고 더 주문하면 되겠다. "

 

 

 

" 김밥도 땡기는데 "

" 김밥 좋다. "

" 오케이~ "

 

그리하여

납작 만두 양념오뎅 김밥까지 주문완료.

 

 

 

맛있게 음식을 준비하시는 사장님

 

 

 

" 와~

  옷가게 옷들이 범상치 않다. "

" 옷들이 엄청 화려하네. "

" 한벌 사들고 가야 하나? "

" 하하하 "

 

 

 

웃고 떠드는 사이에

먼저 양념오뎅이랑

 

 

 

촉촉~하게 목을 적셔줄 아이도 등판.

 

 

 

"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 

 오뎅국말에 담긴 그 오뎅이랑

 또 느낌이 다르네? "

" 이거는 진짜 국물도 빨간 게

  살짝 오뎅탕? "

" 어어어 비슷하다. "

 

 

 

" 조금씩 천천히 많이 먹자. "

" 그래그래.

  놀이기구도 타고 좀 걸었다고

  살짝 출출하기도 하다. "

" 뭐? "

" 먹자~~ "

 

건배~~~

 

 

 

오뎅하나 집었는데

진원군 박시우 어린이 이야기에

잠시 주춤? ㅎㅎㅎ

 

 

 

이어서 떡볶이도 등장.

 

 

 

" 오뎅 좀 자르까? "

" 그러자.

 잘라서 한 번에 먹는게 편하겠다. "

" 오케이~ "

 

 

 

떡볶이는 내가 잘 안 먹는 분야라

하나 맛만 보는 걸로? ㅎㅎ

 

 

 

" 오~ 납작 만두 나왔다. "

" 기대가 컸다 납작 만두. "

" 또 진원이랑 내가 만두 좋아한다 아이가. "

" 맞다 맞다. "

 

 

 

납작 만두 위에

잘게 썬 양파와 양념장을 뿌려주셨는데

 

 

 

납작 만두를 양파에 싸서 하나 맛을 보니?

음~~~

01

 

 

 

납작 만두 맛보는 사이

참깨 솔솔 뿌려진 김밥도 등장.

 

 

 

 

" 꽁다리 사이좋게 하나씩 맛보자. "

" 김밥의 생명은 꽁다리 아니가. "

" 글치. "

" 와~ 라면 땡기네. "

" 안된다~

  라면까지 먹음 다음 거 못 먹는다~ "

" 알았다~ "

 

 

 

 

라면대신 아쉽지만 납작 만두랑 ㅎㅎ

 

 

 

김밥을 떡볶이 소스에 찍다니

역시 먹을 줄 아는 주호리. ㅎㅎ

 

 

 

" 다 먹었으니깐

  호떡 먹으러 가자~ "

" 그래그래.

  빨리 움직이자. "

 

 

 

라면이 아쉬웠던 교동시장을 떠나

 

 

 

금은방 거리를 걸으며

금이 대구가 싼지 부산이 싼지 

우리끼리 이야기도 좀 하다가

 

 

 

구제매장 앞에서 발걸음을 멈춘 친구들.

01

 

 

금은보석 시계 황시당.

하지만 지금은

구제 옷들로 가득 찬 매장으로 변신.

 

 

 

대구문학관?

 

 

 

멋들어진 건물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면

 

 

 

'만드는 호떡'

이라는 호떡가게가 등장.

 

 

 

" 나는 호떡 패스할게. "

" 철민이는 호떡 안 먹고? "

" 나는 호떡 대신에

 옥수수 수염차 하나 마실게. "

" 알았어~ "

 

 

 

호떡은 나에겐 너무 달디단 녀석이라

도저히 감당할 수 없어

목도 축일 겸 옥수수 수염차로.

 

 

 

" 호떡 진짜 오랜만에 먹는다. "

" 얼마 전에 대율이 호떡가게 찾아

  온 동네 돌아다녔다 아니가? "

" 와~~ 말도 마라 여기저기 엄청 다녔다. "

" 하하하 "

 

 

 

 

자 이제 호떡까지 맛봤으니

이제 호텔로 돌아가 물놀이 좀 해볼까?

 

 

2차도 친구들 덕분에 잘~놀고 잘~먹었습니다.

 

위치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