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계장날 그리고 집에서 즐기는 홍어삼합...

2024. 8. 28. 06:42카테고리 없음

 

" 박경민님.

 준비해라. "

" 하하하

 그날이가? "

" 어어어

 오늘은 아침 일찍이 갔다 오자. "

" 그래그래. "

 

오늘 호계장에서 첫 번째 만난 아이는

박상? 뻥튀기? ㅎㅎㅎ

 

 

 

호계장 가면 꼭! 살 꺼라고 그렇게 이야기하더니만

박경민님 대만족 하시는군요? ㅎㅎㅎ

 

 

 

호계 샘물탕 배경으로 요래 재미지게도 놀아보고? ㅎㅎ

01

 

 

 

" 와~~

 역시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

  많은 사람들이 계신다. "

" 그러게?

  다들 부지런하시단말이지? "

 

오늘도 장날 구경하면서 뭔가 느끼는게 많네요.

 

 

 

" 박철미니.

  가지사서 구워 먹을까? "

" 어어어

  가지구이 괜찮더라. 

  그리고 오이도 한소쿠리 사자. "

" 그래그래. "

 

가지랑 오이도 구매완료.

01

 

 

오징어와 생선들이 탐났지만,

아직은 집에서 해먹을 용기가 없어

눈으로만 구경하는 걸로.

 

 

 

호계장날이니 또 콩물이 빠질 순 없겠죠?

01

 

 

과일상점에서는

심심할 때 집어먹기 좋은

대추토마토도 한소쿠리 담고.

012

 

 

 

우리집에 없어서는 안 되는 땡초도 

한소쿠리 스윽.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메가마트에 위스키 세일 한다더라? "

" 그래? 

  그럼 구경만 가볼까? "

" 어어어 "

 

호계장에서 장본건 집에 놔두고

잠시 쉬었다가 다시 메가마트로.

애플수박 구경좀 하다가

 

 

 

결국 위스키고 머고 다 필요 없고

요 홍어회와

 

 

 

족발과 샐러드랑 장수 막걸리만 카트에 스윽. ㅎㅎㅎ

 

 

 

" 박경민님.

  오늘 하루는 집에서 그냥 푹~ 쉬자. "

" 그래그래.

  어디 갈 때도 마땅치가 않다. "

" 어어어 "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다시 찾아온 주말.

 

" 오늘 홍어 오는 날이야~ "

" 와~~ 

  근데 그거 둘이서 다 먹겠나? "

" 안이현이 불렀어~ "

" 오~ 잘했네. "

 

그리하여 홍어 한박스 집으로 온날

안이현이는 원할머니 보쌈집 보쌈 들고 집으로.

 

 

 

" 언니

 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네요? "

" 안 그래도 이거 한 번에 다 먹어야 하는데

  큰일이네. "

" 셋이서 쪼매씩 나눠 먹음 다 먹을 수 있을 거다. "

012

 

 

일단 막걸리는 태화루랑 웅촌명주로 준비해 주시고

 

 

 

 

울산 양대 막걸리 콜라보 진행 중이신 박경민님.

012

 

 

" 이현아.

  박경미니가 오이 둘러 패서 만든

  저거 은근 맛나더라. "

" 저거 양꼬치 집에 있는 그런 거 아니에요? "

" 어어어 

  그거랑 비슷한데 맛난다. "

 

 

 

" 자~

 오늘 홍어에 아주 제대로 취해봅시다. "

" 하하하 "

 

건배~~

 

 

 

우선 홍어부터 한점 맛을 보니?

음~~~

여기 괜찮은걸?

01

 

 

 

안이현이가 사 온 수육도 하나 맛보니?

역시 원할매는 원할매시네 ㅎㅎ

 

 

 

" 와~

 오늘 진짜 푸짐하다. "

" 천천~히 느긋~하게 많이 먹자. "

" 그래그래. "

 

 

 

요녀석 기분 좋~게 톡 쏘는 것이 괜찮네. ㅎㅎ

 

 

 

역시 소금이 진리. ㅎㅎ

 

 

 

" 담에도 홍어 사 먹을 때

  원할머니랑 같이 해야겠다. "

" 그러게요.

  은근 궁합이 잘 맞네요. "

" 어어어

  떡이랑도 같이 먹어도 괜찮고. "

 

 

 

홍어랑 백김치 조합 ㅎㅎ

 

 

 

서서히 배가 불러오는 시간.

 

 

 

이때 또 찐~한 막걸리

소화제 마냥 쭉~ 한잔 마셔주면?

다시 또 시작할 힘이 생기는 마법 같은 일이? ㅎㅎ

 

 

 

" 이건 쫌 찐~하니깐

  한방에 훅! 갈지도 모른다. "

" 하하하 "

 

 

 

그 많던 홍어도 바닥을 보이고

 

 

 

마지막은 요 막국수.

 

 

 

와~~

진짜 막국수는 신의 한 수였다는 ㅎㅎ

 

 

 

 

홍어에 보쌈에 막국수의 깔끔한 마무리.

자주는 아니지만 가~끔 아주 가~끔

요 조합을 다시 한번 맛보는 것도 괜찮겠는걸? ㅎㅎ

 

 

오늘도 안이현이, 박경미니 덕분에 잘~ 먹었습니다.